• CEO와의 대화

안녕하십니까? 한국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 고준호입니다.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발명진흥회는 발명진흥법 제52조에 의거해 설립된 공공기관입니다.
1973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의 지식재산 전문기관으로서
지식재산 기반 강소기업 육성, 지식재산 전문교육, 발명문화 확산 등
지식재산의 창출과 활용을 돕는 정책 추진을 주요사업으로 합니다.

한국발명진흥회는 지식재산을 평가·거래하는 정부 공인 전문기관으로서 특허기술을 공정하게 평가하고, 그렇게 평가받은 지식재산을 담보로 자금조달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지식재산이 시장에서 활발히 거래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전국 23곳에 위치한 지역지식재산센터를 운영해 기업이 지식재산 경영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발명문화가 대한민국 방방곡곡으로 퍼져나가는 그 날을 위해 힘씁니다. 매년 열리는 발명의 날 기념식과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서울국제발명전을 통해 발명이 가져온 변화와 성과를 국민들과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미래 성장의 주역인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합니다. 생애 전주기를 아우른 지식재산 전문교육으로 발명 꿈나무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창의적인 사업가로 성장할 차세대 영재기업인과 현장 실무형 지식재산 전문인재를 키워냅니다. 또한 글로벌 지식재산 콘텐츠 개발, 국제 지식재산 나눔사업(ODA사업) 수행을 통해 글로벌 발명문화 구현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한국발명진흥회는 앞으로도 '전국민의 창의적 사고와 발명의 가치 증진'이라는 기관의 사명에 걸맞은 임무와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미래 성장의 핵심인 지식재산의 창출과 활용을 통해 지식재산 시장을 활성화하여 그것이 국가의 혁신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국민 여러분과 늘 함께하는 한국발명진흥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한국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   

* 욕설, 비방, 인신공격, 특정인의 개인정보 공개, 상업적 선정적 게시물, 유사 동일한 내용의 반복 게시 등 본 코너의 취지에 부합하지 않거나 정상적인 운영을 저해하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부정비리 및 부정부패 신고는 클린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열린경영>윤리경영>클린신고센터)

기관별 경영공시 대메뉴 목록
메일 ceo@kipa.org 메일보내기
연락처 02-3459-2700, 2701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평가하기
    만족도 코멘트
    만족도 제출버튼
    ㆍ콘텐츠 담당자 : ㆍ전화문의: 리뷰이미지
발명진흥회

06133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31 (역삼동, 발명진흥회)

PHONE : [02] 3459-2800·FAX : [02] 3459-2999

COPYRIGHT 2014 Korea Invention Promotion Associati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