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업별 문의
사업문의 전체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제목 학생전 심사 이의제기에 신중함을....
분류
작성자 박기용 등록일 2006-05-26 조회수 5906
아래분이 주장하시는 대로라면 합격한 사람들은 무엇입니까??? 물론 저도 제 아이가 무엇인가 불합리한, 불공정한 처리로 상처받는다면 이의를 제기하고 알아보고 개선하려고 하겠지요. 하지만 심사 진행에 대해서 얼마나 많은 조사와 증거들을 가지고 이런 의혹을 제기하시는 건지... 물론 나름 생각하시는 상황과 처한 상황에 의해, 또 많은 양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이런저런 불만이나 억울함도 있을수 있겠으나 진정 아이를 위해 힘쓰시는 거라면 좀 더 신중히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셔야 하는것 아닐까요? 탈락한 아이들의 억울함을 위해 나선다는 명분하에 합격에 기뻐하고 다음 심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을 아이들이나 대회에 참여한 것만으로도 뿌듯해 하고 있을 아이들은 보이지도 상관할 바도 아닌건가요? 행여나 열심히 다음 심사를 위해 발명품을 만들고 있는데 지나가는 친구가 "그 대회 비리가 많은 대회라며?" 한마디라도 던지고 지나간다면 ... 현물심사를 준비하면서도 불신이나 의혹을 갖고 준비한다면... 댁의 아이가 이런 상황에 처해진다면... 또한 이번 대회는 탈락했지만 다음을 위해 다시 노력해야 겠다고 다짐하고 있을 아이들이 이 대회에 대한 불신을 갖게된다면... 분명 아이에게 불합리하고 불공정함을 이야기하고 싶지 않다고 하셨는데, 대회에 참여한 아이들 모두에게 아직 명확하지 않은, 불합리와 불공정함을 알리는 역활을 하고 계시는건 아닌지... 이 대회는 분명 발명에 관심있고 꿈꾸는 아이들을 위해 중요하고 발전시켜야만 할 행사입니다. 학생들의 행사에 작품 아이디어부터 제작 출원 등등 너무 우리 어른들이 개입하지 맙시다... 순수한 아이디어를 스스로 생각하고 도전하는 과정만으로도 그 아이들이 얻고 배우는 것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과에 승복할수 아는 인격체로 키우는것 또한 우리 어른들의 몫이 아닐까요? 문제가 있다 생각되시고 개선이 필요하다 생각되신다면 좀 더 신중히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셨으면 합니다. 이 대회에는 억울하게 탈락한 아이들만이 있지는 않습니다. 물론 억울하게 탈락한 학생들이 있다면 진정 보호해야 겠지만 많은 노력으로 합격한 학생들도 또한 보호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대회가 한 두회 치뤄진것도 아니고 일이천명이 거쳐간 대회도 아닌듯 한데 그리 성의 없이 말도 안되는 심사진행을 하리라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학생발명전시회가 아이들만의 지혜와 땀과 용기와 꿈만으로 가득채워져서 발명을 진정 사랑하는 학생들의 참된 축제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사업문의 전체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이전글 답변
이전글 다음글 답변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평가하기
    만족도 코멘트
    만족도 제출버튼

    ㆍ콘텐츠 담당자 : 권용준 [경영지원실] ㆍ전화문의: 02-3459-2875리뷰이미지

발명진흥회

06133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31 (역삼동, 발명진흥회)

PHONE : [02] 3459-2800·FAX : [02] 3459-2999

COPYRIGHT 2014 Korea Invention Promotion Associati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