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초중학생발명글짓기만화공모전
사업문의 전체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제목 [답변] 아래 답변이 보이지 않는 부분을 수정하였으며, 동일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작성자 정진상 등록일 2010-10-13 조회수 2264

우선 공모전에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셔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드리오니 참고바라며, 추가적인 문의는 전화를 주시면 자세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한 사람이 다수의 작품을 올려도 괜찮은가요

  ===> 작품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작품명만 다르다면 동일인이 여러작품에 응모가 가능합니다.

2. 스캔해서 올리라고 하는데 스캔한뒤 그 그림파일에는 일체의 손을 대면 안되는 건가요?(칼라작업)만약 칼라작업을 하고싶다면 종이에 미리색칠한뒤 스캔해야하는건가요?

  ===>가급적 수정하고 싶으신 내용이 있으시면 원본 종이에 수정을 하시고, 스캔을 최후에 하시는걸 권고 드립니다. 아울러 만화에 채색을 하는것은 점수에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채색을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채색을 했다고 점수가 더 부여되지는 않으니 참고바랍니다.

3.12컷제한인데 표지도 컷에 들어가나요

   ===> 표지는 컷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만화의 내용이 전개된 시작 컷부터 내용이 완료된 컷까지만....다시말씀드려서, 이야기 전개가 시작되는 부분과 끝나는부분이 12컷 제한에 포함됩니다.

4. 크기제한이 있던데 제가 잘몰라서 그러는데 제가 a4용지로 만화를 그리고 있거든요 a4용지로그린만화를 스캔하고 컴퓨터로 그 파일크기를 줄이라는건가요?

  ===> a4용지로 만화를 그린후 파일크기를 줄여도 상관없습니다. 파일 크기를 맞추는 방법은 응모학생의 자유입니다.

사업문의 전체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이전글 밑에 올린글이 로그인이 되어있는데도 불구하고 자꾸만 로그인을해야 볼수잇다고 떠서 다시 질문
이전글 다음글 올해는 언제쯤 하나요
위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평가하기
    만족도 코멘트
    만족도 제출버튼

    ㆍ콘텐츠 담당자 : 김유진 [창의발명교육연구실] ㆍ전화문의: 02-3459-2741리뷰이미지

발명진흥회

06133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31 (역삼동, 발명진흥회)

PHONE : [02] 3459-2800·FAX : [02] 3459-2999

COPYRIGHT 2014 Korea Invention Promotion Association. ALL RIGHT RESERVED.